fnctId=bbs,fnctNo=81
□ 한경국립대학교 학술정보관(관장 강혜림)과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(센터장 강태숙)는 8월 1일 한경국립대 평택캠퍼스 미래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,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인적·물적 교류를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.
□ 이번 협약은 양 기관간 장애인, 가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및 문화행사 공동진행으로 한경국립대학교의 지역사회 유대감을 높이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확대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.
□ 이에 따라 학술정보관은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회원 대상으로 무료 학술정보관 이용, 문화 행사 프로그램 초청 및 장애인들의 생활자립 지원을 위한 도서관 이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 캠프, 체험 행사에 한경국립대 장애인 학생 가족을 초청할 예정이다.
□ 강혜림 관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, 우리 대학 도서관이 가진 인적, 물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장애인, 가족들의 문화생활 향상에 앞장설 것이고, 나아가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장애인 가족 지원체계를 구축하도록 협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□ 강태숙 센터장은 “지난 해 한경국립대가 통합 이후 지역사회를 위해 평생 교육, 문화생활 등 장애인, 가족을 위한 복지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있는데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 이행에 감사함을 전하며, 이번 MOU 체결로 장애인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서비스 제공 확대로 장애인 가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